[동정] 윤병석 SK가스 대표
[동정] 윤병석 SK가스 대표
  • 신석주 기자
  • 승인 2021.11.15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캠페인 ‘고고챌린지’ 동참

[에너지신문] 윤병석 SK가스 대표가 친환경 캠페인 ‘고고챌린지(Go Go Challenge)’에 동참했다.

SK가스는 판교에 위치한 SK가스 본사에서 윤병석 대표가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고고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15일 밝혔다.

▲ 윤병석 SK가스 대표는 15일 판교 사옥에서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을 약속하는 '고고 챌린지(GOGO Challenge)'에 참여했다.
▲ 윤병석 SK가스 대표는 15일 판교 사옥에서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을 약속하는 '고고 챌린지(GOGO Challenge)'에 참여했다.

‘고고 챌린지’는 생활 속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가자는 취지로 환경부가 올해 1월부터 전개하고 있는 캠페인이다. 탈(脫)플라스틱 실천을 위해 하지 말아야 할 일과 해야 할 일을 하나씩 약속한 뒤 다음 도전자를 지명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윤병석 SK가스 대표이사는 이경실 코하이젠 대표의 추천으로 이번 챌린지에 참여했다.

윤병석 대표는 ‘탄소배출 줄이고! ESG경영 실천하고!’라는 슬로건과 함께 환경보호에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LPG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SK가스는 그 동안 LNG·수소 등 친환경 에너지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동시에 SHE(Safety, Health, Environment) 전담 부서를 운영하며 체계적인 환경경영을 위해서도 힘써왔다. 앞으로도 SK가스는 온실가스 감축노력을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윤 대표는 “SK가스는 에너지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서 지속가능한 발전은 물론 기후변화에도 적극 대응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해 왔다”고 밝히며, “탄소 중립과 탈플라스틱의 흐름 속에서 수소 등 친환경 에너지의 새로운 가치 창출에 박차를 가하며, ESG 경영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 대표는 다음 참여 주자로 황진구 롯데케미칼 기초소재사업 대표를 지목했다.

신석주 기자
신석주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