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 삼척기지 LNG저장탱크 현장점검

[에너지신문] 노오선 한국가스안전공사 기술이사는 9일 강원도에 위치한 가스공사 삼척기지를 방문해 동절기 대비 안전관리 실태를 직접 점검하고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가스공사 삼척기지는 2014년 7월에 상업운전을 시작해 현재 LNG저장탱크 20만kl 규모 9기, 27만kl 규모 3기 총 12기(총 261만kl)와 LNG를 직도입할 수 있는 접안설비 1선좌, 송출설비 48기, 기화설비 8기를 갖추고 있다.

▲ 노오선 가스안전공사 기술이사는 9일 강원도에 위치한 가스공사 삼척기지를 방문해 동절기 대비 안전관리 실태를 직접 점검하고 있다.
▲ 노오선 가스안전공사 기술이사는 9일 강원도에 위치한 가스공사 삼척기지를 방문해 동절기 대비 안전관리 실태를 직접 점검하고 있다.

노오선 기술이사는 “정부의 탄소배출 규제와 강추위 등으로 천연가스 수요가 증가하는 이번 동절기를 대비해 안정적인 가스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며 “특히 가스공사 인수기지는 국민 안전과 직결되는 국가 중요시설인 만큼 가스설비 안전 확보에 만전을 기해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또한 10일 가스안전공사 강원영동지사를 방문해 업무보고를 받은 후 강릉시 연곡면 소재 동방LTS 충전소 안전관리 실태점검에 나선 노오선 기술이사는 “동절기 관광 인프라가 확보된 강원도 지역의 LPG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며 가스공급과 안전관리에 힘써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