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안전공사, '어린이 전기안전 뮤지컬' 정기공연 개막
전기안전공사, '어린이 전기안전 뮤지컬' 정기공연 개막
  • 권준범 기자
  • 승인 2021.11.05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권역 어린이 대상 11월부터 내년 3월까지 매주 금요일 공연

[에너지신문] 한국전기안전공사가 미취학 어린이들을 위한 맞춤형 안전교육의 장을 마련했다.

5일 공사는 전북혁신도시 본사에서 지역 어린이 6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유니버셜 안전예술단’이 진행하는 전기안전 뮤지컬 정기공연의 첫 막을 열었다.

▲ 전기안전 뮤지컬 정기공연이 끝나고 어린이들과 뮤지컬 단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전기안전 뮤지컬 첫 정기공연이 끝나고 어린이들과 뮤지컬 단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전기안전 미리 함께해 두다!’라는 이름으로 펼쳐진 이날 공연은 공사의 캐릭터 ‘미리’와 EBS의 ‘두다다쿵’ 주인공들이 등장해 어린이 전기사고의 85%를 차지하는 5대 주의사항을 알기 쉽게 풀어냈다. 공연 후에는 전기안전 키트 체험 시간도 함께 가졌다.

유니버셜 안전예술단은 지난해 공공기관 최초로 발달장애인으로 단원을 구성해 창단한 이후 많은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 8월 새로운 단원과 함께 2기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16회 이상의 공연을 통해 이름을 알리며 꾸준히 활동 중이다.

특히, 올해 9월 고용노동부로부터 ‘장애인고용 신뢰기업 은상’을 수상하며 어린이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선 노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전북권역 보육시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뮤지컬 정기 공연은 이달부터 내년 3월까지 매주 금요일 공사 본사 1층 새울림홀에서 개최된다. 공연 예약은 공사 유니버셜 안전예술단(063-716-2794)으로 신청하면 된다.

권준범 기자
권준범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