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공간 제약 없는 자유로운 교육환경 조성...임직원 역량 강화

[에너지신문] 삼천리 고객센터협의회가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비대면 동영상 기술교육을 확대하며 기술력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되면서 대면 교육이 어려워진 한계를 극복하고 디지털 교육이 확대되는 트렌드를 반영해 임직원 역량 강화에 나선 것이다.

▲ 삼천리 고객센터협의회가 PC와 스마트폰으로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는 비대면 동영상 기술교육을 확대하고 있다.
▲ 삼천리 고객센터협의회가 PC와 스마트폰으로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는 비대면 동영상 기술교육을 확대하고 있다.

삼천리 고객센터협의회는 최근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mSAMEDU(엠삼에듀)’를 구축하고, 그동안 도시가스 관련 안전점검 업무와 이사 관련 전출입 서비스 등을 수행하면서 쌓아온 풍부한 경험과 전문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기술교육 동영상을 제작해 임직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mSAMEDU는 △도시가스 직무 △사고 예방 △서비스 사례 △CS △성범죄 예방 등 5개 교육 카테고리에 총 46개의 콘텐츠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임직원 안전을 위한 산업안전보건 교육, 성희롱 예방 교육, 직장 내 괴롭힘 방지 교육 등의 법정 의무 교육 과정도 함께 개설해 제공 중이다.

임직원들은 PC, 업무용 PDA, 스마트폰 등 본인이 사용하는 디지털 기기를 이용해 mSAMEDU 모바일 캠퍼스에 접속 후 시공간의 제약 없이 필요한 주제를 자유롭게 선택해 다양한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이효선 삼천리 고객센터협의회장은 “모든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도시가스를 사용할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임직원들의 역량을 높이고자 했다”면서 “앞으로도 대면 교육의 한계를 넘어 비대면 교육을 확대해 임직원들의 자기계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