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 시대, 에너지정책에 관한 균형된 시각 제공 목적

▲ ‘대통령을 위한 에너지정책 길라잡이’ 책 표지.
▲ ‘대통령을 위한 에너지정책 길라잡이’ 책 표지.

[에너지신문] 지난 22일 유튜브 ‘핵공감 클라쓰’를 운영하는 교수 10인이 공동 집필한 ‘대통령을 위한 에너지정책 길라잡이’가 출간됐다.

이 책은 △에너지의 중요성과 현황 △기후위기와 무탄소 에너지원 △탄소중립을 위한 에너지정책 △부록 원자력 팩트체크 등 4개의 장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 장은 몇 개의 주제로 세분하고, 주제별로 그림을 곁들여 2쪽 이내로 작성돼 있다.

‘탄소중립’이라는 거스를 수 없는 시대적 흐름 속에서 이 책은 대통령뿐만 아니라 올바른 에너지정책이 무엇인가에 관심 있는 누구나 읽어 볼 만한 하다. 이 책의 전자파일은 서울대학교 원자력정책센터 홈페이지(http://snepc.snu.ac.kr/skyBoard/view/publication/12201)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이 책은 유튜브 ‘핵공감 클라쓰’를 운영하는 △문주현(단국대학교 에너지공학과) △윤종일(KAIST 원자력및양자공학과) △이정익(KAIST 원자력및양자공학과) △이현철(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 △정범진(경희대학교 원자력공학과) △정용훈(KAIST 원자력및양자공학과) △정재준(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 △주한규(서울대학교 원자핵공학과) △최성민(KAIST 원자력및양자공학과) △황주호(前 경희대학교 원자력공학과) 교수 10인이 공동 집필했다.

한편 유튜브 ‘핵공감 클라쓰’는 원자력공학 교수와 전문가들이 일반인이 궁금해하는 원자력 관련 사항들을 쉽게 설명하기 위해 만든 유튜브 채널로 현재 원자력에 대한 과학적 사실을 소개하는 다양한 동영상이 게시돼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