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청렴 환경조성 및 생활속 공동실천 과제 추진

[에너지신문] 한국중부발전은 21일 충청남도교육청과 충남도 내 건강한 청렴생태계 조성과 생활 속 청렴실천 협력을 위한 '청렴문화 확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다양한 계층의 청렴활동 참여를 위해 미래 청렴지킴이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반영한 것으로, 지난 6월 보령교육지원청과 협업으로 추진한 ‘2021 청렴공감 포스터·표어 공모전’과 7월 ‘부정부패와 거리두기 청렴문화제’의 성공적인 개최경험을 토대로 보다 넓은 청렴문화 체험환경을 제공, 이해관계자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기 위해 추진됐다.

▲ 김호빈 중부발전 사장(왼쪽)과 김지철 충남교육청 교육감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김호빈 중부발전 사장(왼쪽)과 김지철 충남교육청 교육감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교육청과 중부발전은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기관별 임직원으로 구성된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청렴캠페인 등 청렴문화 확산 아이템 발굴 과정을 거쳐 공동실천과제를 선정할 계획이다.

충남교육청의 교육 인프라와 중부발전의 고유 역량을 활용, 실천과제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자발적인 참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호빈 중부발전 사장은 "충남교육청과 함께 생활 속 청렴활동으로 상생청렴을 구현하고, 자발적인 '부정부패와 거리두기' 실천을 통해 보다 투명한 청렴문화가 확산, 전파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