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해양경찰청, 함정기술 전문성 강화 위한 MOU 체결
KR-해양경찰청, 함정기술 전문성 강화 위한 MOU 체결
  • 최인수 기자
  • 승인 2021.10.20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 간 협력 체계 구축...전문성 및 기술역량 강화

[에너지신문] 한국선급은 20일 부산 강서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해양경찰청과 ‘함정기술 분야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미래 해양기술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함정의 안전성 확보 및 선진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구체적으로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 한국선급은 20일 해양경찰청과 ‘함정기술 분야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한국선급은 20일 해양경찰청과 ‘함정기술 분야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본 업무협약에 따라 △친환경 함정 기술 개발 △함정 설계/건조 기준 개발 △함정 관련 기술지원 및 자문 △함정 설계/건조/정비 기술 관련 교육 등 폭넓은 분야에 걸쳐 협력할 예정이다.

이날 체결식에 참석한 채광철 해양경찰청 장비기술국장은 “이번 협약으로 구축된 된 민·관 간 협력 체계를 통해 함정기술의 전문성 및 기술역량을 한층 강화시킬 것”이라며, “앞으로도 해양경찰은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력 체계 구축에 힘써 대내외 신뢰성과 공감대 확보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석 KR 함정사업단장은 “상선분야에서 축적된 KR의 높은 검사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경/해군 함정분야에서도 전문적인 검사서비스와 기술 지원을 하고 있다”며, “KR은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해양경찰의 함정 안전성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KR은 국제적인 선박 검사기관으로 해양경찰 운용함정에 대해 지속적인 안전진단 및 잠수설비 등의 검사를 지원하고 있으며, 3000톤급 해양경찰 함정 등에 대한 도면검증 및 건조검사를 수행하는 등 해양경찰청에서 운용하는 함정과 장비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인수 기자
최인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