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비대면 감사 노하우 국내외 전파 '활발'
한전KPS, 비대면 감사 노하우 국내외 전파 '활발'
  • 권준범 기자
  • 승인 2021.10.19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뉴얼·동영상 320여곳 배포…동남아 국가 강의요청 쇄도
▲ 한전KPS 본사 전경.
▲ 한전KPS 본사 전경.

[에너지신문] 한전KPS가 공공기관 최초로 도입한 비대면 감사 방식에 대한 국내외 벤치마킹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이에 한전KPS는 각국 기관 및 감사기구에 노하우를 활발하게 전파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한전KPS는 지난해 도입한 비대면 종합감사 ‘랜線 Audit’의 효능을 확인한 감사원과 전라남도교육청 등 19개 공공기관에 운영체계와 매뉴얼을 제작해 전파했다.

또 ‘랜線 Audit’ 홍보 동영상을 제작해 한국감사협회(IIA Korea) 300여개 회원사에 배포했으며 감사연구원 전문가 세미나 및 감사교육원 4급 승진자 대상 교육에 참여, 노하우를 공유했다.

지난 6월 세계감사협회 주관으로 열린 '세계감사인 대회'에서는 전세계 감사인들에게 비대면 감사 운영체계와 사례를 소개했다.

이어 감사교육원이 주관하는 '해외 감사기구 관리자 역량강화 연수'에 출강 요청을 받아 라오스와 몽골의 감사기구 관리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감사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오는 11월에는 인도네시아 및 베트남 감사기구 관리자에 대한 출강이 예정돼 있다.

강동신 한전KPS 상임감사는 “랜線 Audit이 비대면 감사의 표준 모델로서 세계에 정착한다면 감사 수행에 따른 코로나 감염 가능성을 크게 줄일 수 있다”며 “앞으로도 포스트코로나에 대비해 비대면 감사 노하우 전파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전KPS는 우루과이, 인도, 남아공, 마다가스카르 등 해외사업장의 종합감사를 비대면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랜線 Audit 시스템’을 특허로 출원, 현재 심사 중이다.

권준범 기자
권준범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