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안전공사, ‘2021 대한민국 SNS 대상’ 쾌거
전기안전공사, ‘2021 대한민국 SNS 대상’ 쾌거
  • 권준범 기자
  • 승인 2021.10.13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사부문 '대상'...SNS 운영 능력·콘텐츠 우수성 인정

[에너지신문] 한국전기안전공사가 13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11회 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에서 공사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SNS 대상은 국내 기업, 지자체 및 공공기관의 SNS 활용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는 기관에 상을 수여하는 행사.

▲ 전기안전공사 블로그 메인페이지.
▲ 전기안전공사 블로그 메인페이지.

공사는 지난해 공사 부문 최우수상 및 '올해의 블로그'에 선정된데 이어 올해는 공사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콘텐츠의 우수성과 함께 SNS를 통한 국민 소통능력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공사 블로그는 '전기안전 미리미리'를 슬로건으로 생활 속 전기안전 정보 및 공사의 정책을 알기 쉽게 제공, 일평균 방문자 1만명을 기록하는 등 공사의 온라인 허브 채널로써의 역할을 공고히 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부터 유튜브 채널을 재정비해 어린이를 위한 미리창작동화, 전기안전 대리실험 및 공사 임직원의 브이로그 등 다양한 소재의 영상을 제작해 디지털 홍보를 강화했다.

박지현 사장은 "앞으로 다가올 위드 코로나 시대에는 온라인 플랫폼 및 콘텐츠의 역할이 중요해질 것"이라며 "SNS채널을 통해 더욱 다양한 전기안전 콘텐츠를 제공하여 국민의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권준범 기자
권준범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