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자문 및 사회공헌 심의·의결 통한 ESG경영 실천”

[에너지신문] 해양에너지는 5일 홀리데이인 광주호텔 골드&그라데이션홀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강화를 위한 ‘해양에너지 ESG 위원회’ 출범식을 가졌다.

▲ 해양에너지가 5일 ESG 경영강화를 위한 ‘해양에너지 ESG 위원회’ 출범식을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해양에너지가 5일 ESG 경영강화를 위한 ‘해양에너지 ESG 위원회’ 출범식을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해양에너지 ESG위원회는 당연위원의 회사 경영진 7명과 위촉위원의 기관, 학계, 시민단체, 재계, 법조계, 언론 등 외부 전문가 15명, 총 22명으로 구성됐으며 위촉기간은 2년이다.

이날 출범식에는 ESG 위원과 해양에너지 주주사인 맥쿼리인프라 임원, 해양에너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해양에너지는 올해 7월 상장공모펀드인 맥쿼리인프라가 지분 100%를 인수하고 ESG 경영을 중시하면서, 내·외부 전문가를 중심으로 ESG위원회가 출범했고, 위원회 역할은 회사 발전 정책 제안 및 경영전반에 대한 자문과 사회공헌활동의 심의·의결 역할을 하게 된다.

김형순 사장은 인사말에서 “기업은 안전하고 친환경적 제품을 생산하고, 공정한 거래관계와 환경 친화적 운영을 요구하는 사회적 트랜드에 발맞춰 이번 ESG위원회를 출범하게 됐고, ESG위원회를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전문가들이 힘을 보태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위원회는 회의를 통해 초대위원장에 박성수 미래남도연구원장, 부위원장에 송경용 동신대학교대학원장과 이숙희 그린이엔에스 대표를, 사무총장에는 이용범 프로텍 대표를 선출했다.

박성수 위원장은 "해양에너지 ESG위원회 초대위원장의 역할을 맡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위원들과 함께 ESG중심의 바람직한 경영의 방향을 제시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일환으로 사회 환원이나 윤리적인 기업운영을 위한 ESG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