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SA와 연장계약 체결...해외시장에서 고객 신뢰 재확인

[에너지신문] 한전KPS가 해외사업에서 뛰어난 기술력과 가치 창출로 고객의 신뢰를 재확인했다.

한전KPS는 지난 9일 마다가스카르 암바토비 화력발전 운영·정비(O&M) 사업 연장계약을 발주처인 DMSA(Dynatec Madagascar Societe Anonyme)와 체결했다.

해당 계약은 지난 2017년 체결된 것으로 2023년까지 총 6년간 암바토비 화력발전소 O&M을 한전KPS가 전담하는 내용이다.

▲ 문동곤 한전KPS 암바토비사업소장(오른쪽)과 Stuart Macnauton DMSA사 CEO가 O&M사업 연장계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 문동곤 한전KPS 암바토비사업소장(오른쪽)과 Stuart Macnauton DMSA사 CEO가 O&M사업 연장계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그동안 한전KPS는 우수한 정비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사와 신뢰관계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한 고객가치 창출에 힘쓴 결과 이례적으로 계약 종료 2년을 앞두고 2023년 만료 예정이었던 계약을 2027년까지 연장했다.

이에 따라 계약기간은 2017년부터 2027년까지 10년으로 늘어났으며, 이에 따라 총 계약 금액도 654억원으로 증가했다. 한전KPS는 해당 계약을 통해 올해부터 2027년까지 6년간 약 400억 원 이상의 매출 증대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발주처인 DMSA는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는 생산설비 정비에 한전KPS가 직접 참여할 것을 희망하고 있어, 향후 O&M사업의 역무범위 및 매출 확대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김홍연 사장은 “이번 계약 연장은 한전KPS가 보여준 책임감과 기술력으로 견고한 신뢰를 쌓은 끝에 얻어낸 뛰어난 성과”라며 “앞으로 한전KPS는 지금까지의 정비운영 기술지원을 뛰어넘어 종합 플랜트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 업(業)의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