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업계에 관심과 애정 기울여주길

[에너지신문] 급변하는 에너지 시장 환경 속에서 신속하고 공정한 뉴스를 전하기 위해 노력해온 에너지신문의 창간 1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귀사는 지난 11년간 에너지업계를 둘러싼 이슈에 대해 정확한 분석과 비판으로 업계의 나아갈 방향을 짚어주는 나침반 역할을 하는 등 LPG업계 성장에 든든한 버팀목이 돼왔습니다.

또한 그간 업계에 보내온 따뜻한 관심과 격려, 따가온 질책은 LPG산업 발전의 소중한 밑거름이 됐으리라 확신합니다.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글로벌 환경 규제 강화 추세 속에서 LPG의 역할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유럽연합(EU)은 LPG를 친환경 대체연료로 지정, LPG차 보급확대 정책을 펼치고 있으며, 한국에서도 미세먼지 저감정책의 일환으로 LPG화물차·통학차 지원사업이 추진되면서 코로나19로 위축된 LPG업계와 영세 소상공인에게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LPG는 환경성, 경제성, 인프라를 고루 갖춘 현실적인 친환경 에너지입니다.

협회는 LPG의 경쟁력을 높이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키우기 위한 기술개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수요 저변 확대를 위한 정책사업 발굴에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지난 11년 그래왔듯이 앞으로도 LPG업계에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기울여주기를 바랍니다. 창간 11주년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