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기술인에게 관심 가져주길

[에너지신문] 건전한 에너지산업계의 발전 방향 모색과 바르고 정확한 에너지관련 정보제공으로 에너지정론지 역할을 다 하고 있는 에너지신문의 창간을 40만 에너지기술인들을 대표해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인터넷 매체인 ‘日刊에너지’를 함께 운영하며 에너지 뉴스미디어의 중심으로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에너지신문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현재 정부는 에너지정책 확대로 그린뉴딜을 지향하며 노후건축물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친환경시설로 교체하는 등 도시공간 생활기반시설의 녹색전환에 힘쓰고 있는 바, 건물과 산업현장에서 에너지관련 기기를 관리하는 에너지기술인의 역할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이에 (사)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는 정부의 에너지정책에 맞춰 에너지기술인들이 산업현장에서의 효율적인 설비운전을 통해 국가 에너지정책에 적극 기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지난 4월부터 시행된 기계설비법에 따라 에너지기술인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어 협회에서는 입법 당시부터 발 빠른 대응으로 기계설비유지관리자에 대한 협회 경력확인 인정, 에너지관리 기능장의 특급 인정, 지역난방설비관리사의 보조관리자 인정 등 회원의 권익과 복지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협회는 앞으로 국가 에너지정책 기여와 함께 에너지기술인들의 정책참여 확대, 권익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