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교수원교구와 신재생 보급확산 등 상호지원 협약

▲ 김창섭 에너지공단 이사장(오른쪽 세번째)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김창섭 에너지공단 이사장(오른쪽 세번째)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공단이 천주교수원교구와 신재생에너지 보급 등 탄소중립 문화확산을 위한 상호 지원 및 협력에 나선다.

양 기관은 10일 수원교구청에서 '2040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기존건물 에너지진단 등 건물부문 에너지이용 효율향상 △태양광·지열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친환경자동차 인프라 구축 및 보급 확산 △기후변화대응 및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홍보 및 교육 등에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업무협약에 앞서 공단은 지난 6월 수원교구본청과 분당성요한성당에 대한 건물에너지진단을 통해 에너지절감 컨설팅을 진행했으며, 수원교구 관할 6개 성당에 태양광설치 지원을 검토하는 등 천주교수원교구의 탄소중립을 위한 사전활동을 전개해왔다.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천주교 수원교구의 책임 있는 2040 탄소중립 선언이, 탄소중립 문화가 지역사회로 확산되고 조기에 정착되는 매우 뜻깊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