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에너지 전문서적 ‘그린뉴딜과 집단에너지’
집단에너지 전문서적 ‘그린뉴딜과 집단에너지’
  • 권준범 기자
  • 승인 2021.09.02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난방공사, 지속가능성 확보 위한 기술도서 출간
▲ '그린뉴딜과 집단에너지' 표지.
▲ '그린뉴딜과 집단에너지' 표지.

[에너지신문] 한국지역난방공사가 미래 친환경 집단에너지 기술을 종합적으로 다룬 집단에너지 전문서적 ‘그린뉴딜과 집단에너지’를 최근 출간했다고 2일 밝혔다.

그린뉴딜과 집단에너지는 2017년 최초로 출간한 이래 네 번째로 출간되는 집단에너지 전문서적으로 집단에너지연구회원 및 전문가 등 12인이 집단에너지사업의 지속가능성 확보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기술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았다.

총 2부로 나눠진 동 서적 1부는 기존 집단에너지사업에서 에너지전환과 효율 및 안전, 소비자의 편리성을 높일 수 있는 기술 소개, 2부는 집단에너지의 탄소저감 적용기술 및 신재생에너지와의 융합기술 등으로 구성됐다.

그린뉴딜과 집단에너지는 종이책뿐만 아니라 e-book 형태로도 출간해 오프라인 및 온라인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편 한난은 집단에너지 친환경 기술에 대한 홍보와 기술개발 기반 확대를 위해 전국의 대학도서관 및 집단에너지사업자에게 동 도서를 기증할 계획이다.

한난 관계자는 “이번 집단에너지 전문서적 출간은 대외적으로 집단에너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국내 집단에너지사업 관계자들에게 전문 기술개발과 정책 수립에 많은 시사점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새로운 에너지 공급 모델을 고민하고 준비하는 에너지업계 등 관련기관에게 이 책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준범 기자
권준범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