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넷, 문막(27일), 당진(30일)부터 본격 운영 스타트
향후 충전소 순차적 오픈예정…이용자 편의성 확대 기대

[에너지신문] 수소에너지네트워크 ‘하이넷’이 8월말까지 문막휴게소 강릉방향 수소충전소와 당진 정미 수소충전소를 추가로 개소하며, 인프라 구축에 속도를 높였다.

▲ 하이넷 문막휴게소 수소충전소.
▲ 하이넷 문막휴게소 수소충전소.

하이넷은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문막휴게소 수소충전소의 사전점검과 충전테스트를 완료하고 27일부터 본격 영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문막휴게소 수소충전소는 영동고속도로 강릉방향 휴게소에 위치, 영동지역 방문자 및 중앙고속도를 이용해 경북지역 등으로 이동하고자 하는 수소차 운전자들이 주로 이용할 것으로 보이며, 특히 충전소 구축이 지연돼 다른 지역으로 충전을 하러 다녔던 원주 인근 지역운전자들의 편의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또한 당진정미 수소충전소도 26일과 27일 사전 점검 및 충전테스트를 완료하고 오는 30일부터 본격 영업을 시작한다

당진시 정미면 32번 국도변에 위치하고 있는 당진정미 수소충전소는 서해안고속도로 서산톨게이트에서 4km 정도 떨어져 있어 당진시와 서산시 차량 소유자 및 서해안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수소차 운전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문막휴게소 수소충전소는 연중무휴,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하루 14시간 운영하고, 당진정미 수소충전소는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하루 12시간 영업(일요일 휴무)한다.

▲ 하이넷 당진 정미 수소충전소.
▲ 하이넷 당진 정미 수소충전소.

두 충전소는 시간당 25kg을 충전할 수 있는 수소압축패키지와 고압 및 중압 압축가스 설비 등으로 구성, 승용차와 버스 모두 충전이 가능하고 승용차의 경우 하루 평균 60대, 버스의 경우 하루평균 12대를 충전할 수 있다. 충전시간은 1대당 3~6분 정도 소요되며 수소판매가격은 1kg 당 8800원이다.

한편, 하이넷은 현재 전국적으로 14기의 수소충전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7월말 인천공항 T2, 8월 17일 하이넷 아산인주 수소충전소를 오픈한 이후 계속해서 수소충전소 오픈을 추진중으로 조만간 용인 에버랜드, 세종 대평, 대전 자운대 수소충전소를 순차적으로 문을 열고 수소차 운전자에게 편의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