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지식·홍보 콘텐츠 한 눈에...산업 저변 확대 기여

▲ 솔라유니버시티 메인 화면.
▲ 솔라유니버시티 메인 화면.

[에너지신문] 한화큐셀이 9일 태양광발전 콘텐츠 웹사이트 ‘솔라유니버시티(Solar University)’를 론칭했다. 솔라유니버시티는 한화큐셀과 한화 계열사가 제작한 태양광 지식과 홍보 콘텐츠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웹사이트다.

그간 국내에는 태양광에 대한 지식과 트렌드를 다루는 전문 웹사이트가 부재했다.

한화큐셀에 따르면 자사의 태양광 사업 홍보 뿐 아니라 태양광 인식 개선과 산업 저변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웹사이트를 개설했다.

솔라유니버시티는 4개 코너로 이루어져 있다. ‘세계는 지금’에선 태양광 관련 글로벌 트렌드와 재생에너지 업계 현황을 알 수 있고, ‘태양광 제품/기술’에선 태양광 제품 제조 공정과 기술력, 차세대 연구분야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재미있는 태양광 이야기’에선 다변화되고 있는 태양광 발전소 및 한화큐셀 임직원이 등장하는 콘텐츠 등이 게재되며, ‘태양광 바로 알기’에선 태양광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한화큐셀 관계자는 “한화큐셀은 비대면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고객 및 이해관계자들과 효과적으로 소통하기 위한 플랫폼을 구축 중”이라며 “태양광 산업을 위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화큐셀은 지난해 10월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인 ‘큐셀 스마트 시티’를 해외에 론칭하기도 했다. 코로나19 여파로 다수 전시회가 취소되거나 참가가 어려워지면서 제한된 마케팅 기회를 온라인 쇼룸으로 보완하며 언택트 마케팅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해 제작됐다.

큐셀 스마트 시티는 3D 온라인 전시회와 쇼룸으로 구성된 가상 플랫폼으로 한화큐셀 제품과 솔루션에 대한 정보와 체험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