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위, 녹색일자리 비전ㆍ가능성 담아

대통령직속 녹색성장위원회(공동위원장 : 국무총리, 양수길 민간위원장)가 진행하고 있는 ‘그린칼리지(Green College) 2기’ 참가자학생들의 ‘녹색 직업 비전 찾기’ 프로젝트 수행 보고서가 책으로 발간된다.

‘그린 칼리지가 만난 40인의 녹색인재’라는 제목의 이번 보고서는 전국 100여명 대학생, 총 20개팀의 활동단들이 에너지, 문화, 건축, 환경, 경제 등 관심 분야별로 녹색 산업 전문가들을 찾고 산업 현장을 직접 방문해 녹색 산업의 미래와 녹색 일자리에 대한 비전 및 가능성을 담은 녹색 현장 탐방 보고서다.

그린칼리지는 녹색 성장을 이끌 대학생의 녹색 비전 찾기 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지난 10월부터 8주간, 블로그 운영 및 거리 이벤트 등의 활동으로 녹색 성장 분야에 대한 고민과 녹색 직업 비전을 찾는 활동을 해 왔다.

양수길 공동위원장은 “이번 활동 보고서는 각 산업 분야의 녹색 인재들의 비전과 녹색 성장을 고민하는 대학생들의 열정이 담겨 있다”라며 “보다 많은 사람들이 공유하여 녹색분야의 미래 진로를 고민하는 대학생 및 젊은이들에게 새로운 지표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보고서 발간 기념으로 그린칼리지 대학생들은 활동하면서 느낀점 등을 대학생들에게 알리기 위해 특강이 1일 연세대학교 공학관에서 진행됐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