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임해종 가스안전공사 사장
[동정] 임해종 가스안전공사 사장
  • 최인수 기자
  • 승인 2021.06.15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오일뱅크 방문 및 안전실태 현장점검

[에너지신문] 임해종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은 15일 충남 서산시 대산읍에 위치한 (주)현대오일뱅크 대산공장을 방문해 사업장 안전실태를 점검하고 현장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번 현장점검은 여름철 사고예방의 일환으로 사업장의 가스·산업 안전진단 차원에서 이뤄졌으며, 작업자 부주의 등으로 인한 가스 중독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공유하고 가스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추진됐다.

▲ 임해종 가스안전공사 사장은 15일 현대오일뱅크 대산공장을 방문해 사업장 안전실태를 점검하고 있다.
▲ 임해종 가스안전공사 사장은 15일 현대오일뱅크 대산공장을 방문해 사업장 안전실태를 점검하고 있다.

가스사고 예방을 위해 직접 현장 확인에 나선 임해종 사장은 원유정제시설(CDU, Crude Distillation Unit) 등 고압가스 특정제조시설에 대한 안전운전 상황을 점검했으며, 고위험시설이 혼재돼있는 대산 석유화학단지 특성상 생산 및 검사 공정에 소홀함이 없는지 꼼꼼히 살펴보고 사고 발생시 비상 대응 매뉴얼도 확인했다.

임해종 사장은 “고압가스 및 유해화학물질 시설에 대한 안전관리는 사전 예방점검이 중요하다”며 “고압가스 사고는 재산 및 인명피해로 이어질 개연성이 높은 만큼 현대오일뱅크 정유시설 사고 예방을 위해 전사적으로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또 임 사장은 가스안전공사 충남지역본부(천안시 동남구 소재)를 방문해 지역 안전관리 현황을 점검하고 직원 의견을 청취하고 노고를 치하했다.

최인수 기자
최인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