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48주년' 화재보험협회..."비전 향해 달려가자"
'창립 48주년' 화재보험협회..."비전 향해 달려가자"
  • 권준범 기자
  • 승인 2021.05.14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윤배 이사장, 14일 창립기념식서 임직원 격려

[에너지신문] 한국화재보험협회가 창립 48주년을 맞이했다.

창립 기념식은 14일 협회 여의도 사옥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참석인원을 최소화해 진행됐다.

이윤배 이사장은 기념식에서 화재보험협회가 국내 손해보험 위험관리 허브로 자리매김하기까지 반세기 가까이 자신의 역할을 다해준 임직원을 격려했다.

▲ 14일 협회 창립 48주년 기념식에서 이윤배 이사장이 기념사를 낭독하고 있다.
▲ 14일 협회 창립 48주년 기념식에서 이윤배 이사장이 기념사를 낭독하고 있다.

이윤배 이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AI, 빅데이터, 로봇 등 4차산업의 여파가 방재분야에도 몰려오고 있다”며 “4차산업이라는 파도를 잡아타고 ‘세계 일류 종합 위험관리 전문기관’이라는 협회의 비전을 향해 더 빠르게 달려가자”고 말했다.

아울러 “비전 달성을 위한 우리의 노력을 통해 안으로는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밖으로는 손해보험업계에 더욱 다양한 전문 지식과 정보를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며 “협회의 발전을 위해 임직원 모두가 자기 계발에 매진해달라”고 당부했다.

화재보험협회는 1973년 화재보험법에 따라 설립된 국내 최고의 손해보험 위험관리 전문기관이다.

화재 등 각종 재해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중대형 건물인 특수건물의 화재안전점검, 방재기술 시험연구, 화재원인조사, 안전문화 개선을 위한 교육홍보 등의 공익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권준범 기자
권준범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