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취임후 한 달 간 전국 비축기지 현장경영 상황 점검
직원 애로사항 청취‧재해예방 및 코로나 방역태세 유지 당부

[에너지신문] 최형주 한국석유공사 상임감사위원이 12일과 13일 양일 간 여수 및 곡성 석유비축기지를 방문, 안전관리 현황과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상태를 점검하고, 현장직원들을 만나 공공부문의 반부패 노력 강화 및 청렴의식 제고를 주문했다.

▲ 최형주 상임감사위원은 여수및곡성 석유비축기지를 찾아 현장경영을 점검햤다.
▲ 최형주 상임감사위원은 여수및곡성 석유비축기지를 찾아 현장경영을 점검햤다.

최형주 상임감사위원은 지난 4월 중순부터 여수, 곡성, 울산 등 9개 석유비축기지와 동해-1 가스전 플랫폼을 방문하고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공사 상임감사 취임 이후 약 한달 간 전국을 돌며 현장경영 활동상황을 직접 챙겨왔다.

이번에 방문한 여수 비축기지는 5220만배럴 규모의 지상탱크와 지하공동 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곡성 비축기지는 약 210만배럴 규모의 제품유 지상탱크를 갖추고 있다.

최 상임감사위원은 이번 여수 및 곡성 비축기지 현장점검 중 주요 직원 간담회를 마련,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국가 에너지 안보태세 확립을 위해 노력하는 기지 직원들을 격려하는 한편, 안전사고 예방과 철저한 코로나19 방역태세 유지를 당부하기도 했다.

최형주 상임감사위원은 한 달 간의 현장경영 점검을 마치고 공사 직원들에게 더욱 높아진 윤리경영 자세를 강조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국민들이 공공부문 종사자들에게 요구하는 윤리경영의 수준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진 상황”이라며“반부패 및 청렴문화 정착은 그 누구도 아닌 공사와 직원들의 지속적 생존과 발전을 위한 필수조건임을 잊어서는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