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경기본부, 에너지복지·나눔 실천 앞장
에너지공단 경기본부, 에너지복지·나눔 실천 앞장
  • 권준범 기자
  • 승인 2021.05.07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관기기관과 '취약계층 에너지 가치 나눔' 업무협약
사회공헌 저변 확대·사회적 가치 창출 상호협력 약속

[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공단 경기지역본부(본부장 나을영)가 에너지 복지‧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공단 경기본부는 7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 및 대자연과 '경기도 취약계층 에너지 가치 나눔'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나을영 본부장(가운데)을 비롯한 기관 대표들이 업무협약서에 싸인하고 있다.
▲ 나을영 본부장(가운데)을 비롯한 기관 대표들이 업무협약서에 싸인하고 있다.

에너지 가치 나눔은 △에너지가치 하우징(에너지효율화사업) △에너지지식 발전소(에너지 교육 활동) △에너지가치 나눔(에너지물품 기부 등)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에너지 나눔 실천 문화 확대를 도모하는 사업.

이번 업무협약은 △취약시설 및 대상 협력 발굴‧선정 △에너지 시설 개선을 위한 진단 및 개선 활동 △에너지‧환경 등 책 기부 및 교육 활동 등 사회공헌 저변 확대 및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을 주요 골자로 한다.

경기도내 에너지 선도기관인 경기본부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에너지 공공기관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적극 이행하고, 지역 공동체 선순환 나눔 문화 창출을 위해 상호 협력을 도모할 계획이다.

나을영 본부장은 "본 사업은 취약계층 대상 에너지 효율화 사업을 통한 온실가스 저감 및 삶의 행복 향상뿐만 아니라 에너지‧환경 등 다양한 교육에 대한 접근 기회를 제공해주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며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지속가능한 에너지 복지 나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는 모범적인 사례가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권준범 기자
권준범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