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통제기술원, 2020 고객만족도 ‘우수’
원자력통제기술원, 2020 고객만족도 ‘우수’
  • 권준범 기자
  • 승인 2021.05.03 2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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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점으로 기타공공기관 평균 상회...5년간 최고점수
▲ 원자력통제기술원 대전 사옥 전경.
▲ 원자력통제기술원 대전 사옥 전경.

[에너지신문]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이 '2020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등급인 '우수' 등급을 달성했다.

원자력통제기술원은 이번 조사에서 91.0점을 받아 기타공공기관 평균을 상회했다. 이는 최근 5년간 기술원이 받은 최고 점수다.

원자력통제기술원은 다양한 평가항목 중 특히 고객서비스의 효익성, 커뮤니케이션, 환경편리성 등을 평가하는 서비스 품질(92.2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기술원 관계자는 "심·검사 프로세스 개선, 온라인 시스템 개편, 피규제기관 의견수렴 및 소통 강화에 초점을 맞춰 고객서비스 개선에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규제 이행과 고객서비스 개선의 균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고객서비스 개선을 촉진하기 위해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기획재정부가 매년 실시하는 평가로 3년 평균 실적을 기초로 목표 달성도를 평가, 우수·보통·미흡 등급으로 나눈다.

올해는 원자력통제기술원을 비롯해 기타공공기관 121개중 25개 기관이 우수 등급을 받았다.

권준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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