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학생 취업 확대 및 지역사회 활성화 선도
대전시 및 대전 소재 16개 공기관과 공동 추진

▲ 대전소재 공공기관장 및 대전시장이 '지역인재 채용 확대와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대전소재 공공기관장 및 대전시장이 '지역인재 채용 확대와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고영태)와 대전광역시, 대전 소재 16개 공공기관은 26일 대전광역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인재 채용 확대와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청년일자리 감소 문제 해결을 위해 다른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 확대 사례 등을 공유하고 지역인재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재 육성과 신규 채용 확대 방안 등을 논의했다.

가스기술공사도 지역 학생 취업 기회 확대와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지역 발전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대전 소재 대표적인 공공기관으로서 공사는 “대전광역시와 유기적인 업무협력을 통해 지역 사회 공헌에 대한 책무를 다하고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청년실업 해소에 동참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0년 대전충청권 공공기관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대전광역시 주관) 및 대전충청권소재 공공기관 온라인채용설명회(뉴시스 주관) 참석, ‘지역인재 채용 목표제’ 도입 등 공사는 지역인재 채용을 위한 다양한 노력으로 30명의 인재를 채용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