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로얄이앤피, 보일러용 저녹스버너 인증 획득
대림로얄이앤피, 보일러용 저녹스버너 인증 획득
  • 신석주 기자
  • 승인 2021.04.20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용량 보일러용 저녹스버너 국산화 이끌터"
▲ 저녹스버너 설치지원사업 인정검사 결과서.
▲ 저녹스버너 설치지원사업 인정검사 결과서.

[에너지신문] 대림로얄이앤피 주식회사(대표 정영화)는 한국환경공단으로부터 1200만Kcal(20톤) 보일러용 저녹스버너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대용량 저녹스버너 개발에도 성공했다고 밝혔다.

대림로얄이앤피는 보일러 기술 개발에만 만족하지 않고 보일러의 핵심부속인 버너(연소기) 개발에도 몰두, 2000년대 중반 자사 이름을 단 버너를 출시한 이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2014년 10톤 이하 자사 노통연관식보일러에 맞춘 저녹스버너를 개발하고 이를 인증받았다.

가장 최근에 출시한 NF모델 버너의 경우 배기가스재순환기술과 정밀 4댐퍼 제어기술을 통해 전 부하 질소산화물 배출 10ppm(현행 규정 40ppm) 이하의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다.

국내 저녹스버너 시장은 그간 정부의 보급확산정책과 국내업체들의 기술개발 노력으로 10톤 이하의 용량에서는 국내업체들이 90% 이상을 점유한데 반해 20톤 이상의 대용량에서는 1~2곳의 국내업체들을 제외하면 해외버너업체들이 대다수의 시장을 차지하고 있는 실정이다.

대림로얄이앤피는 “이번 1200만kcal(20톤) 대용량 보일러 저녹스버너 인증은 그간 당사가 보일러 기술 뿐만 아니라 버너와 연소기술 개발에도 지속적으로 투자한 결과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대용량 보일러용 저녹스버너의 국산화를 이끌어 가겠다”고 밝혔다.

 

신석주 기자
신석주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