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개 쿠킹존‧3400W 최고화력 지원…대용량 조리기구도 마음껏
CES혁신상 수상…기술력‧디자인 경쟁력 세계 무대에서 인정 받아

[에너지신문] SK매직(대표 윤요섭)이 화구 간 경계는 물론 가열 사각지대까지 없애 모든 화구에서 3400W국내 최고 화력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보더리스 인덕션(모델명: IHR-BQ40E/410)’을 출시했다.

▲ SK매직_보더리스 인덕션(IHR-BQ40E).
▲ SK매직_보더리스 인덕션(IHR-BQ40E).

보더리스 인덕션은 촘촘하게 배열된 8개의 고성능 듀얼쿼드 코일이 빈틈없이 고르고 빠르게 열을 전달해 사각지대 없이 12개 쿠킹존 어디에서나 3400W의 최고화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화구 간 경계를 없애 플렉스 냄비, 넓은 프라이팬 등 대용량 조리기구도 모든 공간에서 자유롭게 요리가 가능하다. 전체출력은 6600W(IHR-BQ410 기준)로 여러가지 요리도 단시간 한번에 조리 가능하고, 맛은 더욱 극대화할 수 있는 것이 매력.

인덕션 상판 위에 용기를 올려두면 위치와 크기를 자동으로 감지, 총 5가지 맞춤형 라이팅 컬러로 표시하며, 조작부에서 별도로 화구를 선택하지 않아도 화력 선택을 손쉽게 할 수 있다.
 
화력 조절도 간편하다. 기본 터치식 조작은 물론 국내 유일 모든 화구의 화력 조절이 가능한 탈부착 ‘초미세 소프트 다이얼’ 컨트롤 방식을 적용, 좌우로 다이얼을 돌려 화력을 15단계까지 섬세하게 조절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마그네틱 재질로 탈부착이 가능해 상판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

상판은 독일 SCHOTT사 본사에서 직생산한 루비오 세라믹 글라스를 적용했으며, 제품 가장자리는 다이아몬드 커팅으로 완성된 엣지 디자인에 초슬림 메탈 프레임을 더해 조리기구 부딪힘 등으로 발생되는 상판 깨짐 사고 등 안전문제를 사전 차단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 주방 인테리어 효과를 한층 높였다.

이밖에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잔열 표시 라이팅, 과다 물넘침 감지 자동 OFF, 반려동물 잠금, 스마트폰으로 작동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모니터링 등 총 23종 국내 최다 안전장치를 적용해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 보더리스 인덕션은 화구 간 경계를 없애 플렉스 냄비, 넓은 프라이팬 등 대용량 조리기구도 모든 공간에서 자유롭게 요리가 가능하다.
▲ 보더리스 인덕션은 화구 간 경계를 없애 플렉스 냄비, 넓은 프라이팬 등 대용량 조리기구도 모든 공간에서 자유롭게 요리가 가능하다.

한편, 보더리스 인덕션은 이미 디자인을 통해 세계 무대에서 인정받았다. 지난 1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2021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CES 혁신상(Innovation Award)’을 수상, 세계 무대에서 화려하게 데뷔한 바 있다. 

이번 출시한 보더리스 인덕션은 일시불 가격은 259만원~279만원선이며, 렌탈 계약 시 월 렌탈료는 4만 4900원(IHR-BQ40E, 5년 기준)이다. 렌탈 고객에게는 계약 기간에 따라 36개월 혹은 48개월차 상판 무상 교체를 지원하는 안심 OK서비스를 제공하며, 구매/렌탈 고객 전원에게 인덕션 핵심 부품인 IH코일을 10년 동안 무상 보증한다.

SK매직은 출시를 기념해 오는 5월 31일까지 구매 및 렌탈 고객 전원에게 15만원 상당의 ‘플렉스 냄비’을 제공하며, 일시불 구매 고객에게는 ‘스타우브(STAUB) 냄비, 그릴 2종세트’ 또는 ‘백화점 상품권 20만원 권’을 증정한다. 렌탈 고객에게는 월 렌탈료 15% 할인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