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소 경영환경 개선 해결할 터

[에너지신문] 희망찬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힘차게 떠오르는 새로운 한해의 태양처럼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우리 주유소업계가 발전하는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지난해는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유행 속에 국민 모두가 어렵고 힘든 한해를 보냈습니다. 주유소업계도 정부의 외출 및 여행 자제 권고에 따라 차량 통행량이 급격하게 줄어들고 유가하락까지 겹치면서 수익성이 더욱 악화돼 매출액이 급감하는 등 매우 힘든 한해를 경험했습니다.

이에 협회는 주유소의 경영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 개선과 주유소업계의 어려운 현실을 극복하기 위한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특히, 지난해 코로나19 대책으로 주유소 진출입로 도로점용료를 25% 인하하는 성과를 이끌어낸데 이어, 주유소 도로점용료 산정요율을 최저수준으로 낮추는 안을 정부와 진행 중에 있습니다.

또한 정부 예산 50억원을 지원받아 주유소가 저장시설 개선을 위해 투자한 비용의 50%를 저리 융자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했습니다.

올 한해 주유소업계가 직면할 현실도 결코 녹록치 않을 것이지만 협회에서는 회원 여러분들이 보다 더 나은 경영환경에서 주유소를 운영할 수 있도록 업계 현안문제에 대해 보다 적극적으로 해결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