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 품고 성공에 한 걸음 더 다가서길

[에너지신문] 존경하는 회원사, 협력업체, 관계기관의 임직원 여러분! 지난 한 해 동안 협회와 회원사의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후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020년도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펜데믹으로 언제 종식될지 모르는 가운데 비대면 만이 예방책이라 사람과의 만남을 자제하는 날들의 연속이었고, 긴 장마, 잦은 태풍으로 너무 어렵고 힘든 한 해였습니다.

2021년에도 우리가 걸어가야 할 길은 분명히 가파르고 힘들 것입니다. 국제적으로도 새로운 미국행정부 출범,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 코로나19, 문화적·사회적으로는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등 ICT에 기반한 4차 산업혁명, 온·오프라인 유통 혼돈, 저출산·고령화 추세의 변화 등과 그리고 우리 시공인들의 업역과 직접 관련이 있는 법률로는 대기권역의 친환경보일설치, 전문건설업의 대통합, CO경보기 설치 등 가스안전사고예방, 에너지 이용효율화 등 많은 새로운 변화에 적응해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메가트렌드에 철저하게 대비해 미래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로 삼아야 합니다. 이중섭 화가의 기운찬 흰 소처럼 희망을 가득 품고 성공에 한 걸음 더 다가서며 좋은 일들만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