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관망 확대로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 기여

[에너지신문] 도시가스 배관망 보급 확대를 통한 산업경제 발전 및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 이번에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전찬수 (주)삼천리이엔지 차장은 2014년 1월부터 2018년 12월까지 안동~군위 및 영주~봉화 주배관 건설공사 외에 534건, 총 29만 622m 규모의 완벽시공에 기여했다.

이와 함께 전 차장은 Guide Roller 제품 개발‧적용으로 도시가스 배관 손상방지를 통한 완벽시공 및 안전성 확보를 주도했으며, 조절식 Welding House 제품을 개발, 적용해 토사붕괴 및 낙하물에 의한 근로자 안전사고 사전예방에도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그는 지난 2012년 ‘GNSS’ 장비를 도입, 도면전산화 시스템 고도화로 배관 신뢰도 제고 및 사고 예방에 앞장섰다. GNSS 장비 도입을 통한 배관측량 및 도면 전산화의 정확성 입증으로 타 공사 사고의 선제적 대응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아울러 TBM(Tool Box Meeting) 도입으로 작업 전 유의사항 공유를 통한 안전 문화 혁신을 주도했다. TBM은 공사(작업)개시 전 작업내용, 작업 시 주의사항, 자격여부 등 완벽한 시공과 안전사고 예방 차원에서 도입됐다.

전찬수 차장은 동반성장을 위한 전문건설업체 정례협의체 운영(월1회) 및 가스정보 교류의 장(월2회) 마련하는 등 사내 행사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