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전 분야 아우르는 전문 언론사

[에너지신문] 에너지신문 창간 1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에너지신문은 2010년 창간 이래 에너지 전 분야를 아우르는 전문 언론사로 우리나라 에너지 소식 전달의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린뉴딜 정책 발표, 에너지전환 이슈 등 에너지 분야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습니다.

어느 때보다도 정확한 정보전달이 중요한 시점에 정책, 산업, 연구개발 등 여러 방면에서 가치 있는 정보를 발 빠르게 찾아내 독자들에게 전달해 주시는 에너지신문 기자분들의 노고에 큰 박수를 보냅니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은 에너지의 미래를 책임지고 있는 R&D 전담기관으로 경제위기 극복과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기술개발에 투자함은 물론, 코로나19 대책의 일환으로 환기방역을 위해서도 힘쓰고 있습니다.

지난 5월 환기방역추진단을 구성해 열회수 환기방역 시스템, 비말차단 투명가림막 실험을 통해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기여할 수 있는 결과를 발표했으며 8월에는 에너지뉴딜 추진단을 발족,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을 에너지뉴딜 측면에서 구체화하고 충실히 이행할 수 있도록 체계를 마련했습니다.

우리 기관은 앞으로도 에너지뉴딜의 중심, 에너지 분야 일자리 창출 선도 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지원하고 있는 과제들의 우수한 성과들이 기업의 사업화 매출 제고,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