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식 LG디스플레이 부사장, 은탑 산업훈장 수훈

박영준 지식경제부 차관이 김종식 LG디스플레이 부사장에게 은탑 산업훈장을 수여하고 있다.
에너지절약에 힘써 국가 저탄소 녹색성장에 기여한 유공자들의 한마당 축제가 열렸다.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에너지관리공단이 주관하는 ‘제32회 에너지절약 촉진대회’가 29일 서울 63빌딩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지식경제부 차관, 김재경 의원, 에너지절약 유공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절약 유공자들에 대한 포상 수여식과 산업, 일반부문의 에너지절약 우수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이날 최고 영예인 은탑 산업훈장은 에너지저소비형 생산체제를 통해 획기적인 비용절감(2005~2009년 총553억원)과 함께 에너지원단위 개선에 기여한 LG디스플레이(주)의 김종식 부사장에게 수여됐다.

에너지․온실가스관리시스템의 개발 및 보급, 선도적인 온실가스감축 컨설팅 수행 등을 통해 국가 기후변화대응 역량을 강화한 (주)에코시안 은종환 대표이사에게 동탑산업훈장을, 정부의 적극적인 에너지절약 시책 이행과 에너지설비 효율개선 등 다양한 에너지절감 혁신활동을 추진한 (주)포스코 이경훈 상무에게 철탑산업훈장이 수여됐다.

또 석탑산업훈장에는 에너지관리공단 윤석윤 부이사장이, 산업포장에는 한화케미칼(주) 울산공장 현광헌 공장장, (주)진해엔지니어링 박홍민 대표, 한국수력원자력(주) 이태호 처장, (주)문화방송 신동호 부장이 각각 수상했다.

대통령단체표창에는 (주)코엑스, 우정사업본부가 대통령표창에는 대통령 표창 (주)케이피케미칼 울산공장 이자형 공장장 외 6명이, 국무총리 단체표창에는 대구광역시 환경시설공단 외 1개 단체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이밖에도 에너지사용 현장에서 공정 개선 및 신기술을 도입해 에너지절약에 앞장선 에너지관리자를 비롯해 기업인, 교사, 일반인 등 사회 각 분야의 에너지절약 실천 유공자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행사에서 박영준 지식경제부 차관은 ESCO산업 활성화, 목표관리제, 그린 크레딧, LED 보급 확대 등 정부의 다양한 에너지 효율 향상 시책을 언급하면서 “에너지절약은 기후변화의 시대적 위기를 극복하는 가장 중요한 수단이자 신성장동력화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향후 에너지절약은 국민에게 불편과 고통을 드리지 않고도 가능하도록 시스템의 개혁을 통한 효율향상에 중점적으로 추진하겠다”라며 이러한 노력이 성공하기 위해서 국민과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 포상자 명단 >

 

󰋮 은탑산업훈장 : LG디스플레이(주) 김종식 부사장
󰋮 동탑산업훈장 : (주)에코시안 은종환 대표이사
󰋮 철탑산업훈장 : (주)포스코 이경훈 상무
󰋮 석탑산업훈장 : 에너지관리공단 윤석윤 부이사장
󰋮 산업포장 : 한화케미칼(주) 울산공장 현광헌 공장장, (주)진해엔지니어링 박홍민 대표, 한국수력원자력(주) 이태호 처장, (주)문화방송 신동호 부장
󰋮 대통령단체표창 : (주)코엑스, 우정사업본부
󰋮 대통령 표창 : (주)케이피케미칼 울산공장 이자형 공장장 外 6명
󰋮 국무총리 단체표창 : 대구광역시 환경시설공단 外 1개 단체
󰋮 국무총리 개인표창 : 서울아산병원 심상윤 부장 外 8명
󰋮 지식경제부장관 단체표창 : 한국전력거래소 外 2개 단체
󰋮 지식경제부장관 개인표창 : 동서석유화학(주) 홍안표 상무 外 80 명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