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에너지절약대상 시상
경북 에너지절약대상 시상
  • 서민규 기자
  • 승인 2010.11.25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에 도레이첨단소재

경상북도는 25일 포항 필로스호텔에서 에너지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 소비절약, 온실가스 감축 등 합리적인 에너지 절약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에너지절약 촉진대회 및 2010년 경상북도 에너지절약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경상북도 에너지절약 대상’은 2010년 한해 동안 에너지절약 추진과 지역에너지절약, 신재생에너지 개발·보급, 기후변화 대응 추진실적 등 7개 부문 18개 항목을 평가해 사업비 5억원을 지급한다.

기업체, 민간부분은 일상생활에서 에너지 절약을 몸소 실천한 기업체(4개 업체) 및 개인유공자(5명) 등 엄정한 심사를 거쳐 ‘2010년도 경상북도 에너지절약 촉진대회’에서 에너지 절약 대상을 시상하게 됐다.

올해 에너지절약대상 수상자는 회사내 에너지 자발적 협약, 환경경영과 연계한 에너지 경영 시스템 운영, 온실가스, 폐수처리장 메탄가스 재활용, 에너지절감 시스템 개발 등 체계적인 에너지 절감와 에너지이용 효율성을 높인 ‘도레이첨단소재(주)(대표이사 이영관)’가 대상을 수상했다.

에너지절약 기술정보 협력사업을 통해 에너지 비용을 절감한 ‘동일산업(주)(대표이사 오순택)’가 최우수상, 그린 교통문화 기반구축과 온실가스 인벤토리 시스템을 운영 에너지를 절약한 ‘(주)금아여행(대표이사 서병조)’, ‘코오롱인더스트리(주) 유화부문 김천공장(대표이사 한준수)’이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 대성산업가스(주) 김종백 과장, 칠곡경찰서 조수련 주무관, (주)경한 심우석 실장, 해태제과식품(주) 구명석 과장, 에너지관리공단 대경지역에너지기후변화센터 정상진 대리 등 5명이 개인유공자 표창을 수상했다.

공공부문에서는 포항시가 대상을 수상했으며 안동시·고령군은 최우수상, 영주시·봉화군은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앞으로도 경상북도에서는 그린홈 100만호 보급, 저탄소 녹색도시 조성, 탄소 캐쉬백 제도, 에너지 절약 교육, LED 조명등 및 보안등 시범보급 등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확대보급과 에너지 절약정책을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서민규 기자
서민규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