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소연-환경산업기술원, ‘환경성 표시·광고 바로알기’ 교육

[에너지신문] (사)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이사장 이덕승)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함께 친환경제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증진시키고, 이를 통해 친환경제품의 유통질서 확립에 기여하기 위해 걸스카우트회관 강당에서 주부 50명을 대상으로 ‘제품 환경성 표시·광고 바로알기’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주부들을 대상으로 진행, 실질적인 가게의 구매를 담당하는 주부들의 인식 개선을 통해 올바른 정보에 입각한 친환경제품의 구매 활성화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했다는 평가다.

이현 환경기술원 선임연구원이 ‘환경성 표시·광고 관리제도’ 강의를 통한 환경성 표시·광고 관리제도 전반에 대한 주부들의 이해를 높였고, 양지안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 사무처장이 ‘환경마크와 녹색소비’교육을 통해 소비자들이 그린워싱에 속지 않고 제대로 된 친환경 제품을 구매, 녹색소비를 실천할 수 있도록 강의를 진행했다.

서아론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부장은 “제품의 환경성 표시·광고에 대해 더 많은 사람들이 제대로 된 정보를 접하도록 하기 위해 교육 이후에 캠페인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한 주부는 “내가 친환경 제품이라고 생각한 것들이 과대 과장 광고에 해당되는 것들이 있었다. 앞으로 더 주의해서 제대로된 녹색소비를 실천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고 말했다.

녹색소비자연대는 제품의 환경성 표시·광고와 관련, 향후 참가자들과 마트를 직접 방문해 친환경제품 구매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며,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캠페인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 ‘제품 환경성 표시·광고 바로알기’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 ‘제품 환경성 표시·광고 바로알기’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