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과 높이는 같지만 크기 늘려

▲ LG전자 모델이 서울 강서구 염창동 LG 베스트샵 강서본점에서 냉장고 신모델 출시 기념 이벤트를 소개하고 있다.

 LG전자(대표 구본준, www.lge.co.kr)가 국내 양문형 냉장고 크기 경쟁에서 앞서 나간다.

LG전자는 이달 중순 기존 폭과 높이를 유지하면서도 냉장고 크기의 개념을 바꿀 세계 최대 용량 870리터 디오스 양문형 냉장고(모델명: R-T871EBRDL)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신모델 출시 기념으로 전국 매장에서 사전 예약 구매 고객 870명에게 선착순으로 87만원 캐시백이나 상품권 혜택 제공과 870만원 여행상품권 추첨 행사 등 870리터 최대 용량을 강조하는 이벤트를 1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신제품은 세계 3대 산업 디자이너 ‘카림 라시드(Karim Rashid)’의 디자인을 적용해 현대적이면서도 우아한 패턴으로 세련된 감성디자인을 완성했다. 또 냉장고 전면 유리 표면에 잉크로 문양을 입힌 후 도자기를 굽는 것처럼 600~700℃로 가열해 잉크가 스며들도록 하는 초자(硝子) 인쇄 기법으로 아름다움을 연출했다.

특히, 냉장고 문을 열지 않아도 불편 없이 사용 가능하도록 냉장고 안에 미니 냉장 수납공간 ‘매직 스페이스’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매직 스페이스’는 냉장실 도어 상단 전체를 사용하며 보관 식품과 용도에 따라 3, 4단 등으로 구조를 바꿀 수 있어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특히 기존 ‘홈바’의 3배 가까운 용량으로 국내 최대 크기다.

공기 중 세균과 냄새를 제거하는 ‘안심제균필터’와 제품 이상을 전화로 진단하는 ‘스마트 진단’ 기능, 야채 산화를 최소화하는 ‘진공밀폐 야채실’, 급속 냉각 가능한 ‘-35℃ 특냉실’ 등 다양한 기능도 갖췄다.

LG전자 한국마케팅본부 HA마케팅팀 김정태 팀장은 “신제품은 세계 최대 저장 용량, 공간 활용 극대화와 절전, 저소음을 유지한 스마트한 스타일”이라며 “앞으로도 디오스 냉장고만의 사용 편의성과 세련된 감성디자인으로 국내 시장의 경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