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재해 예방 및 근로자 안전보장’ 업무협약 체결

▲ 고영태 한국가스기술공사 사장(우)과 윤양배 대한산업안전협회 회장(좌)이 ‘산업재해 예방 및 근로자 안전보장’을 위한 산업재해예방 공동협력 업무협약(MOU)에 서명하고 있다.
▲ 고영태 한국가스기술공사 사장(우)과 윤양배 대한산업안전협회 회장(좌)이 ‘산업재해 예방 및 근로자 안전보장’을 위한 산업재해예방 공동협력 업무협약(MOU)에 서명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고영태 한국가스기술공사 사장과 윤양배 대한산업안전협회 회장이 19일 ‘산업재해 예방 및 근로자 안전보장’을 위한 산업재해예방 공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천연가스 생산 및 공급설비에 대한 책임정비와 안전관리로 국민생활 편익 증진에 기여한 한국가스기술공사와 반세기가 넘게 산업현장의 안전 및 인간중심의 산업사회 구현에 힘써 온 대한산업안전협회 상호간 협력체계를 강화키로 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보유한 업무역량과 전문 기술력 등의 자원 공유 및 활용을 통해 산업재해의 사전 예방 및 안전사고 예방 노력을 통한 철저한 안전관리 체계 구축을 실현함으로써 안전보건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의 계기를 마련했으며, 이를 위한 노력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또한 안전보건교육을 통한 근로자 안전의식 향상, 가스안전사고 및 산재예방을 위한 안전관리기법 공동 개발과 보급, 캠페인 및 사회공헌활동 공동 진행에도 힘쓰기로 약속했다.

윤양배 대한산업안전협회 회장은 “안전협회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가스기술공사가 무결점 안전관리를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면서 “이번 협약이 기술공사의 안전문화 수준을 향상시키고 지속 성장 기반을 확고히 다지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영태 한국가스기술공사 사장은 이번 안전협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유기적 정보교류를 위한 채널을 유지해 줄 것”을 당부하고 “지속적인 노하우 공유 및 상호협력 관계를 통해 양 기관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토대를 만들자”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