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40명의 대학생 봉사단,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 대상 멘토링

▲ 포스코에너지가 대학생 봉사단‘희망에너지 8기’발대식을 가졌다.

[에너지신문] 포스코에너지(사장 박기홍)가 올해 지역아동센터와 ‘희망에너지’를 함께 나눌 대학생봉사단을 출범했다.                                                                            

포스코에너지는 20일 인천 서구 미래관에서 40명의 대학생과 10개 지역아동센터장, 정기섭 포스코에너지 기획지원본부장 등 약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에너지 대학생봉사단 8기’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은 △대학생봉사단의 조별 활동계획 수립 및 발표 △지역아동센터 이해도를 높이는 소양교육 △봉사단 선서 순으로 진행됐다.

포스코에너지는 지난 2013년부터 대학생봉사단을 선정해 LNG복합화력발전소가 위치한 인천 서구의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멘토링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대학생봉사단은 멘토링 활동 이외에 통학로 안전을 위한 벽화 그리기 활동 및 생활안전을 위한 ‘찾아가는 화재예방교육’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희망에너지 대학생봉사단 8기’는 노래, 악기연주, 사진촬영, 독서지도, 연극 등 다양한 분야의 재능과 끼, 경험을 가진 대학생들로 구성됐다.

특히 대학생 가요제에서 대상을 수상했거나 POP손글씨에 뛰어난 재능을 갖춘 대학생 등 다채로운 이력을 가진 학생들이 선발됐다. 지역아동센터에서 음악 및 미술에 대한 수요가 높은 만큼 올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의 멘토링 활동에 대한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학생봉사단 ‘희망에너지’는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뿐만 아니라 대학생봉사단원들의 만족도도 매우 높다. 매 기수마다 10여명의 봉사자들이 다음 기수에도 참여하기를 희망하고 있고, 심사과정을 거쳐 실제로 재참여하고 있다. 이번 8기 봉사단에도 총 6명의 대학생들이 재참여했다.

올해 3번째 봉사단원 활동을 하게 된 정승일 학생은 “3기, 4기 활동을 하고 군대를 다녀오자마자 다시 8기 활동을 하게 돼 기쁘다”라며 “희망에너지 봉사단원으로서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에게 밝은 에너지를 받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