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저감형 특허에 소화안전장치 장착, 안전성 강화
유럽서 인정받은 기술, 업그레이드 버전 국내 출시

▲ 안 터지는 맥스부탄이 안전성을 강화한 휴대용 부탄 가스레인지를 새로 출시했다.

[에너지신문] 안 터지는 부탄가스로 잘 알려진 ‘맥스부탄’이 사용자의 안전을 최고로 강화한 휴대용 가스레인지를 새롭게 출시, 국내 소비자들을 찾는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국내 소비자 뿐만 아니라 글로벌 소비자들을 위해 야심차게 출시된 제품으로 한층 강화된 유럽의 안전기준이 눈에 띈다.

폭발방지 ‘맥스부탄’으로 잘 알려진 대륙제관(대표 박봉준)이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휴대용 가스레인지는 소화안전장치가 장착된 프리미엄 제품과 일반형 제품 2종이다. 신제품 모두 가스레인지의 사용중 용기 과열로 인한 폭발사고를 방지하는 열저감형 특허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며, 이달 중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먼저 프리미엄 제품은 현재 가정용 가스레인지에서 사용되고 있는 소화안전장치를 접목한 점이 눈에 띈다. 이 경우 야외에서 휴대용 가스레인지를 사용하던 중 바람 등 외부 요인이나 음식물이 끓어 넘쳐 불이 꺼졌을 때 안전하다. 소화안전장치는 이같은 상황을 자동으로 감지해 가스공급을 차단해 주는 역할을 한다. 각 가정에서 사용하고 있는 가스레인지에는 소화안전 차단장치의 사용이 법적으로 의무화 돼 있으나 휴대용 가스레인지에 이 기술이 적용되고 있는 것은 현재 이 신제품이 유일하다. 새로 출시될 소화안전장치가 장착된 제품은 MS-2800FSD와 MS-3500FSD 두 가지 모델이다.

또 이들 신제품은 과열이나 복사열로 인해 장착된 부탄가스의 폭발을 방지하기 위해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열저감형 기술이 적용됐다. 현재 휴대용 가스레인지 사고의 주요원인은 과대냄비나 불판의 사용, 사용자의 부주의로 부탄용기가 복사열로 무리하게 가열되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맥스부탄은 이 같은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관계사인 대륙금속을 통해 특허기술을 채용한 MS-2800 모델을 개발했고, 현재 이 제품들은 전량 유럽으로 수출되고 있다.

유럽에서는 2015년 휴대용 부탄가스레인지의 폭발사고를 계기로 현재 유통 및 판매되는 제품들의 안전규제를 대폭 강화한 상태다. 특히 독일과 네덜란드에서는 과대불판(가로 340 × 세로 340 x 두께 10mm)을 사용해 가스레인지에 장착된 부탄용기의 표면온도가 70℃가 넘는 제품의 경우 유통과 판매를 전면 금지하는 강력한 안전규제를 적용하고 있다.

맥스부탄은 다년간 휴대용 부탄가스 및 가스레인지를 제조해 온 안전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2년전 해당규격을 통과한 제품의 개발에 성공했다. 그리고 현재는 독일과 네덜란드 등 유럽지역을 중심으로 휴대용 가스레인지를 수출하는 유일한 제조업체로 인증 받았다.

맥스부탄 관계자는 “MS-2800FSD 모델은 소화안전장치 뿐만 아니라 열저감형 특허기술까지 함께 적용함으로써 ‘안전에 안전을 더한’ 명실상부 최고 안전한 휴대용 가스레인지”라며 “해당 모델은 특허받은 세계최초 2중 과압방지 안전장치 조정기와 본체 상부 및 측면의 산열홀 구조 등을 비롯해 디자인 11곳에 안전을 위한 과학적 설계가 적용됨으로써 세계의 바이어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고 소개했다.

또 “이번 신제품은 무엇보다 소비자 안전을 중요시 생각하는 임직원들의 땀과 노력이 담겨있다”라며 “대륙제관을 비롯해 맥스부탄 가족들은 앞으로도 더욱 안전하고 완성도 높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 터지는 부탄가스로 잘 알려진 대륙제관의 ‘맥스부탄’ 역시 특허 받은 폭발방지 기술(CRV : Countersink Release Vent)이 적용된 제품이다.

출시후 지난 8년간 3억 5000만관을 세계시장에 유통하며 제품의 우수한 성능을 공인 받았고, 현재 8년 연속 세계일류상품 선정과 함께 2013년에는 장영실상 수상 등 명실상부 안심 부탄가스로 소비자들에게 인식되고 있다.

▲ 맥스부탄이 새로 출시한 휴대용 가스레인지에는 특허기술이 적용된 열저감형 안전구조와 사용중 불이 꺼질 경우 가스를 자동 차단해 주는 소화안전장치가 내장됐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