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지정업체 담당자 대상 제도 소개 및 실무교육 진행

에너지 목표관리제 관리업체 실무교육에 참가한 참가자들이 발표를 경청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3일 대전 리베라호텔에서 목표관리제 관리업체 담당자 70여명을 대상으로 ‘2017년도 산업발전부문 온실가스ㆍ에너지 목표관리제 관리업체 1차 실무교육’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목표관리제에 대한 이해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신규지정업체 담당자가 현업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이날 행사는 제도 소개, 목표관리제 지원시스템 사용방법 안내 및 명세서 작성 등 실습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에너지공단은 온실가스ㆍ에너지 목표관리제의 개요부터 목표설정, 이행평가의 방법과 절차에 대해 소개하고 목표관리제 지원시스템의 사용방법과 인벤토리 구축 및 명세서 작성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이외에도 신규지정업체 담당자에게 익숙하지 않은 인벤토리 구축 및 명세서 작성에 관한 부분은 실습을 병행함으로써 수강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날 교육을 주관한 이광학 에너지공단 기후대응이사는 “이번 교육은 수강자들의 제도에 관한 이해 정도를 고려해 교육 진행자들을 현장에 다수 배치해 수강자들의 다양한 질문에 답변해 드릴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목표관리제도 이해에 많은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