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철학 및 국정과제 공유ㆍ확산을 위한 워크샵 개최

▲ 25일 한국에너지공단이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석유관리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한국스마트그리드사업단, 한국원자력문화재단과 공동 개최한 ‘국정철학 및 국정과제 공유ㆍ확산을 위한 워크샵’이 진행되고 있다.

[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25일 경기도 용인 본사 별관 대강당에서 ‘국정철학 및 국정과제 공유ㆍ확산을 위한 워크샵’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샵은 △새 정부의 국정철학 및 국정과제의 이해 △친환경 미래에너지 전환 △4차 산업혁명 연계 미래형 에너지 신산업 창출 △에너지 부문 좋은 일자리 창출을 주제로 국정성과 창출방안에 대한 공유 및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석유관리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한국스마트그리드사업단, 한국원자력문화재단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워크샵은 이상훈 녹색에너지전략연구소 소장의 ‘새 정부 국정철학에 기반한 에너지 및 환경’ 강의와 함께 참석기관별 국정성과 창출방안에 대한 발표와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강남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은 “국정성과 창출에 대한 공공기관의 역할을 고민해보는 뜻 깊은 자리였다”며, “친환경 미래 에너지 및 고부가가치 창출 에너지 신산업 육성으로 일자리 창출을 통한 국가 경제 발전과 국민복지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