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연마재 브랜드 시아, 공업용 사포 2종 출시

▲ 망사사포

[에너지신문] 전동공구 전문기업 보쉬가 작업자들에게 유용한 공업용 사포 2종을 새로 내놨다.

보쉬전동공구사업부(대표 박진홍)의 연마재 전문 브랜드 시아(Sia)는 집진력과 연삭력을 가진 망사사포와 완벽한 표면 마감처리를 도와주는 스폰지 사포 2종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보쉬의 연마재 전문브랜드 시아는 140년 전통을 가진 스위스 최상의 기술력을 가진 기업이다.

시아에서 출시한 신제품 망사사포는 표면 전체로 집진해 분진의 끼임이 적고 분진 발생을 최소화해 쾌적한 작업환경을 만들어 줌으로써 작업자의 건강을 보호하는 게 특징이다. 또 시아만의 특별입자를 적용해 뛰어난 연삭력을 제공하며 망사 재질로 이뤄져 있기 때문에 사용후 사포를 털어서 재사용이 가능해 상대적으로 긴수명을 자랑한다.

▲ 스폰지사포

특히 진화된 망사 천 재질로 모서리 샌딩 및 외부충격에도 잘 찢어지지 않으며 표면 전체로 집진해 어떠한 홀 타입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자재에 광택을 내기 위한 스폰지 사포는 부드러운 재질로 균일한 표면 마감이 가능하며 높은 유연성으로 불규칙한 표면, 모서리, 원형 표면도 원활하게 샌딩이 가능하다. 습식 및 건식 샌딩 모두 진행할 수 있고 세척 후 재사용이 가능하다. 인조대리석의 고광택 작업을 비롯해 목재 표면정리, 자동차 도장시 면 처리, 볼링공 연마 작업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할 수 있다.

보쉬전동공구사업부 박진홍 대표는 “망사사포 신제품은 뛰어난 연삭력뿐만 아니라 작업분진을 최소화해 작업자의 건강까지 생가한 제품이다”며 “스폰지 사포는 경쟁제품 대비 최상의 마감능력을 발휘한다. 작업자분들이 이번 신제품을 통해 시아(Sia)만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체험해 보시면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시아그룹은 세계 3대 연마재 공급업체로 300개 이상의 제품군과 6만개 이상의 혁신적인 제품을 세계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모든 제품은 스위스 및 영국에 있는 시아 자체 공장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어떤 자재에도 최상의 표면을 만들어주는 샌딩페이퍼와 공업용 수세미, 스폰지 사포, 마이크로 필름 등이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