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녹색기술 및 사업 5건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시중)는 8일 방송통신 분야 최초로 KT(회장 이석채)에 대해 녹색기술 1건, 녹색사업 4건 등 총 5건을 녹색인증하고 ‘녹색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여식에는 방송통신위원회 형태근 상임위원, KT 표삼수 사장, 한국전파진흥원 유재홍 원장 등 정부 및 기업 관계자가 참여해 방송통신업계 최초의 녹색인증 획득을 기념했다.

이번 녹색인증은 지난 9월 KT로부터 인증신청을 받아 방송통신 분야 녹색인증 평가기관인 한국전파진흥원의 평가 및 녹색인증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최종적으로 인증됐다.

홈네트워크 기술과 인터넷데이터센터(IDC), 화상회의 등 스마트워크, 그린 통신 인프라 구축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체 에너지 절감(Green of ICT) 및 ICT를 활용한 에너지 절감(Green by IT)을 할 수 있는 기술 및 사업이 녹색인증 받음으로써 국가적인 탄소배출 저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방송통신위원회는 범국가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탄소배출 저감에 기여하는 녹색인증사업자에 대해서는 기술보증지원 등 녹색산업 융자지원 및 공공구매·국방조달 우대와 같은 녹색기술사업화 기반조성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함으로써 녹색산업이 성장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번 KT의 녹색인증 획득을 계기로 국내 그린 ICT 기술개발 및 사업 촉진을 통한 방송통신 분야의 탄소배출 저감 노력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