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원대 주광색 LED램프 3종 이마트 출시
1만원대 주광색 LED램프 3종 이마트 출시
  • 노혜정 기자
  • 승인 2011.07.05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립스, 주광색 LED램프 마트 출시는 처음


헬스앤웰빙 부문의 선도기업 필립스전자(대표 김태영)조명사업부는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주광색(색온도: 6500K)의 LED램프 ‘비전(Vision)LED’를 1만원대의 가격으로 전국 신세계 이마트 매장에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비전(Vision)LED’는 8와트(W)와 5와트, 4와트, 총 3종으로, 형광램프의 푸른 백색계열 조명을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를 위해 개발된 색 온도 6500캘빈(K)의 주광색 LED램프이다. 주광색 LED램프의 마트 출시는 이번이 처음이다.

필립스의 비전 LED를 백열램프와 교체하여 사용하면 약 80%의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으며, 제품의 패키지도 대나무 소재를 활용한 특허 받은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해 제품의 외관뿐만 아니라 환경까지 고려했다.

필립스의 조명사업부를 총괄하는 김윤영 부사장은 “이번 1만원대로 판매되는 필립스의 비전 LED는 가격은 저렴하지만, 5만 시간 이상의 수명과 우수한 성능으로 다른 저가제품과 차별화 했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고효율의 친환경LED조명솔루션을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필립스의 비전LED램프는 기존 조명의 소켓 베이스와 호환되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교체할 수 있으며, 제품의 가격은 60와트의 백열전구를 대체할 수 있는 8와트 제품이 18,800원, 40와트의 백열전구 대체용인 5와트 제품은 14,800원, 그리고 25와트 백열전구를 대체하는 4와트 제품의 가격이 13,800원 이다.

노혜정 기자
노혜정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