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단체, 커뮤니티 등 오피니언 리더 구성

▲ 삼천리 고객만족자문위원회 모습

국내 최대 도시가스 기업 삼천리(대표이사 사장 정순원)는 21일 도시가스사업본부 군포사옥에서 2분기 고객만족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고객만족자문위원회에서는 삼천리가 지난 2분기 동안 실시한 전반적인 CS활동을 모니터링한 결과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가정용 도시가스 고객의 사용가이드 수립을 위한 고객만족자문위원들의 니즈를 수렴했다.
 
또 고객센터 방문 고객을 응대하는 직원의 태도와 전문성 대해 실시한 조사 결과를 토대로 개선점들을 논의했다. 

삼천리 고객만족자문위원회는 고객들이 기대하는 서비스 수준을 고객이 직접 참여해 전달하고 평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운영하는 서비스 평가단으로 삼천리 공급권역 내 도시가스 이용 고객들 중 여성단체, 커뮤니티 등의 오피니언 리더로 구성됐다. 

지난 2010년 1월 SI 선포식에서 처음 발족된 고객만족자문위원회는 올해 3월 2기를 발족했으며, 안전점검, A/S, 전화상담 등 도시가스 서비스에 대한 비공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분기 마다 고객만족자문위원회를 통해 개선 방안을 논의하는 등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서비스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삼천리는 고객만족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고객만족자문위원회 외에도 잘못된 서비스에 대해 실질적인 보상을 실시하는 서비스품질보증제도를 업계 최초로 시행하는 등 적극적인 서비스 혁신을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