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 세미컨덕터, SolarMagic 칩셋·펌웨어 출시
내셔널 세미컨덕터, SolarMagic 칩셋·펌웨어 출시
  • 권준범 기자
  • 승인 2011.06.20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전지시스템에서 위험 아크 장애 감지


내셔널 세미컨덕터 코리아(대표 최충원)는 20일 업계 최초 아날로그 프론트 엔드 집적 회로(IC) 및 멀티밴드 동적 필터링 펌웨어로 구성되어 광전지(PV) 시스템의 위험한 DC 아크 장애를 감지하는 상용 칩셋인SolarMagic™ 아크 검출 레퍼런스 디자인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내셔널은 지난 6월 8일부터 10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개최된 Intersolar Europe Conference(홀 A1.151 부스)에서 SolarMagic 아크 검출 레퍼런스 디자인을 전시한 바 있다.

오늘날 PV 시스템에서는 간헐적인 연결 또는 절연 장애나 손상으로 인해 DC 회로가 상당한 에너지의 아크를 생성할 수 있다.
 
온도가 섭씨 3,000도에 달하는 이러한 아크는 주변 인프라와 사람의 안전을 위협한다. 이러한 위험성 문제로 인하여 2011 U.S. NEC(National Electrical Code) 690.11는 새롭게 설치되는 모든 PV 시스템은 아크 장애 회로 검출 및 보호 시스템을 포함해야 한다는 규정을 발표하였다.

내셔널의 새로운 SolarMagic 아크 검출 레퍼런스 디자인에는 아날로그 프론트 엔드 IC와 멀티밴드 동적 필터링(MBDF: Multi-Band Dynamic Filtering) 펌웨어가 포함된다. 또한 아크 장애 조건을 검출하며 시스템 전력을 차단해 아크를 없애도록 경고한다.

내셔널의 태양열 IC 사업부를 책임지고 있는 패트릭 퀸 (Patrick Quinn) 제너럴 매니저는 “내셔널의 이번 SolarMagic 아크 검출 레퍼런스 디자인 출시는 내셔널의 다양한 신호 처리 및 전력 관리 제품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태양열 산업 분야에서 PV 모듈 과전압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수년 간 노력한 결과물이다”라고 밝혔다.

그는 또 “새로운 집적 회로와 함께 우리의 아크 검출 레퍼런스 디자인은 내셔널이 전체 태양열 PV 산업 애플리케이션용으로 개발하고 있는 많은 시스템 중 하나이다”라고 말했다.

권준범 기자
권준범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