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중심 열린 안전경영’ 실천

▲ 이종호 한국가스공사 사장직무대행(좌측 두번째)이 안점점검 현장에서 직원들과 계량라인 세라믹 도장 적용 사례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있다.
[에너지신문] 이종호 한국가스공사사장직무대행은 세월호 1주기를 맞이해 지난 16일 경기도 안산시 소재 경기지역본부 중부지사 및 성남시 소재 분당 정압기지를 방문, 안전점검 및 직원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이종호 사장직무대행은 수도권 천연가스 공급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는 경기지역본부와 인구밀집지역인 성남시에 위치한 분당 정압기지를 방문, 잠재적 재해의 위험성을 점검하고 안전사고 예방의 중요성을 확인했다.

또한 가스공급설비 운영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직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공사 경영현안사항을 공유하고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 사장직무대행은 “안전하고 안정적인 천연가스 공급역량 확보와 더불어 급변한 경영환경 변화 속에서 공사 임직원들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설정하고 업무수행 및 자기개발에 지속적으로 힘써 이 위기를 극복해 가자”고 직원들을 일일이 격려했다.

한편 이종호 사장직무대행은 가스공사 임직원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기본과 원칙 준수, 소통과 신뢰,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피드백’이라는 안전문화 메시지를 매월 전 직원들과 이메일로 공유하며 안전하고 안정적인 천연가스 공급역량을 확보하기 위한 지속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