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코리아, 조리시간 단축 및 안전한 조리 가능

▲ 린나이코리아가 국내 최초로 프리미엄급 프리존(Free-zone) 인덕션 전기레인지(모델명: RBI-300F) 신제품을 출시했다.

[에너지신문] 린나이코리아(대표 강영철)는 국내 최초로 프리미엄급 프리존(Free-zone) 인덕션 전기레인지(모델명: RBI-300F)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가격은 350만원 선이다.

이번 신제품은 레인지의 상판이 가열되지 않고 냄비에 열을 전달하는 자기 유도열을 이용하기 때문에 조리 시간을 단축하고 안전하게 조리할 수 있다.

특히 조리기구로 열에너지가 직접 전달되어 냄비의 크기만큼만 가열하기 때문에 열효율은 더 높아지고 전기요금의 부담을 덜 수 있으며 독일 E.G.O사의 고효율 인덕션 버너를 채택하여 잔 고장이 없다.

프리존 인덕션레인지의 가장 큰 특징은 냄비나 프라이팬 등 조리용기를 프리존 위에 올려 놓으면 레인지가 조리용기의 크기를 인식하여 용기가 접해있는 부분만 가열한다. 여러 개의 작은 냄비까지 한 번에 놓고 조리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고 불필요한 에너지 소모를 줄여준다.

한편 독일 SCHOTT社의 상판 유리를 채택하여 안전성을 강조했으며 은은한 샴페인골드 컬러로 공간에 아름다움을 더했다. 또 세란글라스의 플랫상판은 음식이 흘러 넘쳐도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예약된 조리시간이 끝나면 알림음이 울리고 자동으로 버너의 전원이 꺼지는 타이머 기능, 설정된 조리상태를 어린이가 변경할 수 없도록 하는 차일드락 기능, 인덕션 전용 용기 사용여부를 알려주는 냄비검지 기능도 갖췄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종합 열기기 전문 메이커로서 가스레인지부터 하이라이트 전력제어 전기레인지, 국내 최초 프리미엄급 프리존 인덕션레인지까지 출시해 제품 라인업을 더욱 강화했다”며 “이번 신제품을 통해 주방 문화의 선진화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