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라이트, 고휘도 LED 적용…다양한 분야 사용 가능

▲ 큐라이트 고휘도 LED 조명등 QCML 시리즈 (사진제공-큐라이트엘이디)

[에너지신문] 신호전달기기 전문기업 (주)큐라이트(대표 최헌길)가 산업용 고휘도 LED 조명등(제품명: QCML200/300/600/1200)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LED 조명등은 고휘도 LED를 적용해 사용공간에 강력한 조도 제공이 가능하며, 방열효과가 우수한 알루미늄 재질의 방열판을 사용해 LED의 조도를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어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QCML 시리즈는 IP67, IP69K 등의 방수 성능을 만족해 식품가공, 제약, 식음료 관련 장비 등에 적합한 완전 방수형 고급 제품으로, 조합형 기판을 사용하여 200mm, 300mm, 600mm, 1,200mm 등 다양한 치수의 제품 제작이 가능하다.

(주)큐라이트는 신제품 LED 조명등에 대한 UL, CE 인증을 획득하는 등 품질 및 기술력을 검증받아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쳤다.

한편 (주)큐라이트는 1992년 설립돼 다양한 시청각 신호전달기기(경고등, 방폭형 경고등, 선박 중부하용 경고등, 타워램프, 시그널 폰 등)를 생산하는 전문업체로 국내 최초로 LED 광원제품을 개발했고 외국 수입품에 의존하던 특수형(방폭형, 통신기반형) 제품을 국산화해 산업자립도 향상에 기여해 왔다.

최근에는 기계장비 및 제어 판넬 등에 주로 사용하는 산업용 LED 조명등을 출시해 두산인프라코어, 한화테크엠 등 국내 유수 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