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븐 우이 부회장, 화재안전점검에 관심

▲ 김 구 방재시험연구원장(왼쪽 첫번째), CFPA-I 스티븐 우이 부회장(왼쪽 두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FPA(한국화재보험협회, 이사장 고영선)는 국제방화연맹(CFPA-I: Confederation of Fire Protection Association-International)의 스티븐 우이(Steven Ooi)부회장이 KFPA의 업무에 대한 이해를 위해 4월25일 KFPA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국제방화연맹은 전세계 28개국이 회원으로 가입돼 있는 국제기구로 회원국 간 기술, 경험, 연구, 화재통계 등의 공유를 통한 국제 화재안전코드의 개선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으며 UN의 화재분야 자문기구이다.

KFPA가 속해 있는 국제방화연맹 아시아분회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호주, 중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뉴질랜드, 파키스탄 등 7개국이 활동하고 있다.

이날 스티븐 부회장은 인도네시아 FPA(Fire Protection Association)의 피터 페트러스(Peter Petrus) 이사와 동행한 가운데 KFPA 여의도 본사와 경기도 여주에 소재한 부설 방재시험연구원을 방문하고 각종 시험과 연구시설을 견학했다.

KFPA 관계자는 “국제방화연맹의 고위 임원이 KFPA의 업무를 파악하기 위해 직접 방문한 것은 처음 있는 일로, KFPA가 하고 있는 점검, 계몽, 시험연구, 화재원인조사 등 각종 업무 중에서도 전국의 특수건물 3만여건에 대해 매년 실시하는 화재안전점검 업무에 각별한 관심을 보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