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속 100lm, 방광효율 100lm/W

Z4 냉백색 제품.
서울반도체(대표이사 이정훈)는 20일 고휘도 LED 제품군인 Z-Power LED 시리즈의 신제품 ‘Z4’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한 Z4 제품은 현재 조명용 LED 시장에서 가장 수요가 많은 1W급 LED로서 백열등과 MR16 타입의 벌브 조명 같은 일반 조명에 적합하다. 특히 경쟁제품과 비교했을 때, 뛰어난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면서 광속 100lm, 발광효율 100lm/W과 연색지수 85의 고연색성을 실현하는 등 1W급에서 최고의 밝기와 효율 및 연색성을 제공한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또한 Z4 LED는 경쟁사 제품 대비 뛰어난 신뢰성과 고방열 특성을 갖춰 LED 패키지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고온에서의 열화 현상을 방지했으며 밝기 대비 비용(cost/lm)의 경쟁력도 높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광 안정성을 제공하는 실리콘 렌즈 등을 채택했으며 온백색과 냉백색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서울반도체의 나인섭 마케팅 상무는 “이번에 출시한 Z4 제품은 뛰어난 효율과 합리적 가격을 모두 갖춘 LED 제품으로 현재 시장에서 수요가 가장 큰 1W LED 제품 분야를 겨냥하고 있다”면서 “이를 통해 백열등과 MR16 타입의 벌브형 LED 조명 시장을 더욱 넓혀가는 한편 LED 조명의 가격 경쟁력 확보에도 기여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Z4 시리즈 LED는 고객사 샘플 공급이 가능하며 5월부터 양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