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하늘, 풍요로운 삶’ 주제...2천여명 참가

2012세계천연가스자동차 총회 조직위원회가 오는 2012년 10월 8~12일 춘천에서 개최될 예정인 ‘제13회 세계 천연가스자동차 총회 및 전시회’의 본격적인 준비작업에 나섰다.

조직위는 이번 행사의 주제를 ‘푸른 하늘, 풍요로운 삶(Blue sky, Blue Ocean & Our Dream)'으로 정하고 총회 및 전시회 기본계획(안)을 마련, 행사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 주최측인 춘천시는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그린시티 춘천’의 이미지를 부각하는데 초점을 맞출 것으로 알려졌다.

조직위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크게 총회, 전시회, 부대행사 등 세 가지 부분으로 구성되며 30개국 20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총회의 주요 학술회의에서는 총 14개의 기술 및 일반 부문 세션이 준비돼 있다.

1만2100㎡ 규모에 달하는 전시관에서는 저탄소 녹색성장에 대한 정책홍보를 비롯해 친환경 제품전시, 에너지 및 환경체험의 장이 마련되고 대형 버스 및 승용차, 트럭 등 다양한 차종의 NGV가 전시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동반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춘천시티투어, 남이섬투어와 Bio + ICT 시설, 서울 문화체험, NGV 시설견학 행사 등이 예정돼 있다.

행사 준비를 위해 조직위는 저탄소 녹색성장, 친환경 에너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실천운동 등 정부정책과 연계한 서브프로그램 등을 개발, 전략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